[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가 테조스 코리아와 암호화폐 기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헥슬란트는 테조스 노드, 스테이킹(Staking) 서비스, 디앱 개발, 개발자 해커톤 개최 및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테조스(Tezos)는 위임지분증명(Delegated Proof Of Stake·DPoS) 알고리즘을 적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 470명이 넘는 검증인이 있는 탈중앙화된 퍼블릭 블록체인이다. 지난 7월 남미 최대 투자은행 BTG 팍투알(BTG Pactual)이 테조스 기반으로 1조 1700억원 규모의 증권형토큰공개(STO) 사업을 진행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헥슬란트는 노드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솔루션을 활용해 테조스 토큰 보관 및 송금 인프라를 지원한다. 나아가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인 헥슬란트 노드를 바탕으로 테조스의 디앱 개발 플랫폼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진호 헥슬란트 블록체인 개발 사업부 팀장은 “테조스 디앱 개발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 테조스 플랫폼이 확장될 수 있도록 개발자 대상 테조스 교육 사업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조스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은 블록체인 산업에서도 주목받는 국가로 접목할 분야가 많다”며 “헥슬란트의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한국에서도 플랫폼의 확장성을 넓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