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직장인들에겐 꿀 같은 휴식기간! 여름휴가철이 절정에 들어섰다.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 국내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 휴가를 즐기는 유형은 다양하다. 그래서 준비했다. 블록체인으로 여름휴가 100배 즐기기!

◆ 못했던 운동도 하고 보상도 받자

직장인들이 회식 등 술을 마실 때마다 하는 다짐이 있다. ‘내일은 운동을 해야지.’ 하지만 이 다짐은 다음날 알콜과 함께 날아가고 또 다시 술을 마시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회식에 가지 않아도 되고 하루종일 누워만 있고 싶은 여름휴가! 미뤄왔던 운동도 하고 보상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블록체인 디앱 ‘림포’는 앱에서 제시하는 운동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디앱이다. 림포가 제시하는 운동은 걷기부터 달리기 등 다양하다. 림포에서는 운동 미션 수행 보상으로 일정량의 토큰을 받을 수 있는데 이를 모아 림포 스토어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구매 가능한 종류는 커피, 의류 등 한정적이지만 서비스가 발전하면서 구매 가능한 상품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고단한 업무로 지친 몸도 건강해지고 경제적 소득까지 찾는 것은 어떨까?

◆ 여행의 꽃은 역시 식도락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다. 아름다운 금강산도 배가 불러야 더 예뻐 보이고 힘도 나는 법. 즐거웠던 여행에 맛있는 음식까지 더해진다면? 오늘 잠은 다 잤다. 먹고 마시기 바쁠 테니까.

‘시럽테이블’을 통하면 내 주변의 맛집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약, 배달까지 가능하다. 여행지에서 현지 맛집을 찾고 싶다면 시럽테이블을 통해 검색해 즐기면 된다. 여기까진 일반적인 앱이다. 시럽테이블이 본래 일반 앱으로 시작했으니까 당연하다.

본격적으로 블록체인을 즐기려면 리뷰를 작성하고 등록하면 된다. 시럽테이블은 올해 본격적으로 리뷰 분야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맛집을 방문한 후 후기를 작성하면 ‘소다토큰’을 받을 수 있다. AI 기반 식당추천 서비스 ‘힌트체인’도 비슷하다. 음식점을 방문한 후 식당후기를 작성하면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리뷰 작성이 정보공유에만 치우쳤다면 이제는 정보공유를 통해 보상까지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 축구 스타들 카드 수집 한 번 해볼까?

올 여름 유럽 축구가 다시 개막한다. EPL에는 현 대한민국 최대 축구스타 손흥민이 뛰고 있으며 분데스리가엔 권창훈, 정우영이, 프리메라리가에는 차세대 유망주 이강인이 뛰고 있다. 이밖에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리오넬 메시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포함된 유럽 각국 리그 개막을 대비해 올 여름 휴가에는 선수 카드를 수집하고 이 선수들의 실제 활약을 기대해 보자.

슈퍼블록은 ‘FC 슈퍼스타즈’라는 수집형 디앱 서비스를 베타버전으로 내놨다. FC 슈퍼스타즈를 통해 팬들은 선수 카드를 수집·성장시킬 수 있다. 선수의 실제 활약이 카드 성장에도 반영될 예정이어서 선수를 응원하는 마음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성장이 완료된 카드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디지털 자산화 할 수 있다. 유저의 이더리움 지갑으로 전송 가능하며 이더리움을 이용해 자유롭게 거래도 가능하다.

현재는 웹 서비스 형태의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지만 하반기 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등과의 제휴를 통해 선수 라이선스 등을 확보했으며 제휴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 다음 휴가엔 여행도 블록체인으로

여행을 한 번 가기 위해서는 현지 여행 정보를 수집하고 날씨를 고려해야 하며 현지에 안전문제는 없는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 이 복잡한 과정이 싫어 여행을 안 간다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 이러 문제들이 조만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투어컴’은 AI가 현지 정보와 사람들이 평가한 여행 정보, 현지 상황 등을 고려해 최적화된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투어컴’ 플랫폼에서 여행자와 가이드, 상품 판매자 등은 여행정보에 대한 평가자로 참여하고 토큰으로 보상을 받는다. 이렇게 제공 받은 토큰은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 가맹점 결제, 사업자들의 데이터 구매 비용 등으로 사용된다.

초특가로 유명한 ‘야놀자’에서도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이 운용될 예정이다. 현재 야놀자에서 운영되는 포인트가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로 변경되는 방안이 공개됐으며 실제 논의가 진행 중이다. 이 토큰은 현금화는 물론 숙박, 음식, 쇼핑 등에 사용 가능하며 다른 여가 플랫폼의 포인트와도 교환 가능하게 돼 사용 범위가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