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 전문가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테더(Tether) 운영에 있어 투명성을 더욱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투자회사인 Galaxy Digital Investment는 암호화폐 시장에 활발하게 투자하고 있으며 테더와 같이 미국 달려와 연동된 스테블코인을 선호한다고 언급하며 관련된 의견을 제시했다.

 

“나는 테더가 투명성을 만드는 부분에서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테더는 더 많은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Galaxy Digital Investment CEO

 

테더는 이번 주 가격이 크게 하락하며, ‘과연 스테블코인으로 작용이 가능한가’에 대해 논란의 근원이 되었다. 현재 테더는 0.982달러에 거래 중이며, 지난 15일 0.945달러까지 하락한 바 있다.

 

테더는 최근 파산 소문과 고객 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Bitfinex CEO와 테더의 CEO가 같다는 의견이 제기되어 경영진이 부인하는 입장을 밝히는 등 많은 의혹이 제기되는 상황이다.

 

관련 문제들의 해결 여부 및 추후 방향에 따라, 현재 스테블코인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으로 암호화폐 시가총액 8위에 위치한 테더의 추후 움직임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