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시 예언–비트코인 성공과 APP 예측메일

[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가 비트코인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져 성공하면, 손쉽게 사용할 있는 수많은 앱(APP)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13년 전 오늘(현지시간 16일) 정확히 예측했다.

비트코인다큐멘팅 등은 이메일 내용을 공유했다.

비트코인 공식 사이트에 있는 메일에 따르면 사토시는 “(비트코인)이 유행할 때를 대비해 조금 가지고 있는게 좋을 거야”라고 말했다.

그는 “충분한 사람들이 같은 방식으로 생각한다면 그건 스스로 충족하는 예언이 될 수 있어”라고 대중의 채택이 비트코인의 성공을 이끈다고 예측했다.

사토시로 추정되는 한 사람인 할 피니는 이처럼 비트코인이 성공하면 BTC당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사토시는 “(비트코인이) 작동하기 시작한다면 수 많은 응용프로그램(APP)이 나올거야”라고 전망했다.

사토시는 “이 웹사이트에 있는 에플리케이션들은 자판기처럼 별다른 노력 없이 코인을 떨어트리면 사용할 수 있어”라고 강조했다.

사토시의 예언은 지금 블록체인을 이용한 수 많은 알트코인 DAPP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가동되면 네트워크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많은 앱이 나올 것으로 본 것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같은 레이어 2와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서 가동하는 앱을 의미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월마트, 자체 암호화폐·NFT·메타버스·지갑 등 상표등록.. “새로운 아이디어 테스트 중”

카르다노(ADA)가 급등한 이유들–AMB 크립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