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잭 도시의 블록(스퀘어)이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집적회로(ASIC)를 개발하기 위해 채용공고를 냈다고 비트코인 매거진이 보도했다.

블록은 최근 발표한 채용공고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ASIC를 만들기 위한 전담팀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집적회로(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는 여러목적에 쓰이는 마이크로칩이 아닌 특정 용도에 맞게 맞춤 설계된 마이크로칩이다. 주문형 반도체로 불리기도 한다. 모바일 결제업체인 블록이 비트코인 채굴목적의 전문 칩(ASIC)의 개발에 들어간다는 얘기다.

잭 도시는 2021년 트윗을 통해 더많은 채굴자들이 참여해 분산되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기존 반도체보다 저렴하고, 수직적으로 통합되면서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비트코인 채굴기를 만드는게 어떠냐고 질의했었다.

블록은 잭 도시가 제안한 칩을 개발하는데 착수한 셈이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밝힌바 있다.

웹 3관련 VC A16Z를 공격하면서 그를 역공하는 트윗에 대해 “(분산을 위해) 가진 것을 모두 내놓을 수도 있다”고 답하기도 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인 잭 도시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 지 주목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더리움(ETH) 복잡하고 비싸고 어색한 플랫폼, 솔라나(SOL)대비 약세 이유–AMB크립토

이더리움(ETH) 복잡하고 비싸고 어색한 플랫폼, 솔라나(SOL)대비 약세 이유–AMB크립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