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피플펀드 등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들과 모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가능성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 Block 72가 국내의 대표 핀테크 기업들과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함께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Block72 가 주최하는 Blockchain X Industy #4 8 16일 오후 6 30분 강남 잼투고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Block72 Blockchain X Industry 행사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실제 산업간의 연계를 강조하는 행사로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인 피플펀드와 핀다의 Reverse ICO Rayon,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프로젝트인 Libra Credit이 함께 참여할 예정으로, 기존 핀테크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의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사는 1 ‘Blockchain X Financial Service (Libra Credit, Rayon, 피플펀드)’ 2 ‘Blockchain X Financial Portfolio (MyToken, Coinmanager)’ 진행된다.

1부 세션은 최근 세계적인 암호화폐 기반 뱅킹 서비스인 Uphold 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블록체인 기반 대출 서비스 Libra Credit과 금융 직거래 방식으로 투자자와 대출자에게 합리적인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P2P 금융 플랫폼 피플펀드,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상품 비교 플랫폼 핀다의 Reverse ICO Rayon 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부 세션의 발표를 맡게 된 MyToken은 저명한 Crypto Finance Portfolio Service 로서, 현재 400여개의 거래소 정보와 3200 개의 코인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포트폴리오 어플리케이션이다. 토론 패널로는 국내 43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No.1 암호화폐 정보제공지갑 서비스인 Coinmanager 가 참석해 시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최근 금융 감독원에서도해외 증권거래소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현황 및 시사점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국내 금융권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능성을 엿보고 있다. 국내 금융의 전체적인 틀과 방향을 조정하는 금감원에서 선제적으로 블록체인을 정의하고, 블록체인에 대해 심층적으로 조사한다는 것은 금융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긍정적인 신호탄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기술로 금융을 혁신해왔던 핀테크 기업들이 블록체인 금융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내려는 시도는 금융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Blockchain X Industry 밋업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행사정보 제공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있다.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