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국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인 코인어스(CoinUs)가 글로벌 디앱 정보 플랫폼인 디앱닷컴(Dapp.com)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앱닷컴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디앱 전문 플랫폼으로 디앱 관련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디앱닷컴은 코인어스 앱 내에 출시 예정인 디앱 스토어(Dapp store) 관련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앱 스토어는 코인어스가 선정해 제공하는 디앱 서비스를 추가 인증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코인어스 지갑 앱에서 로그인만 하면 디앱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게임이나 소셜, 거래소 등 여러 디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초기에는 이오스(EOS) 기반 디앱을 제공하고 향후 이더리움(Ethereum)이나 트론(Tron) 등의 디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코인어스는 밝혔다.

카일 루(kyle lu) 디앱닷컴 최고경영자(CEO)는 “디앱 시장이 활발한 한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자 코인어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코인어스는 이더리움이나 이오스 계정을 만들기 쉬운 강점이 있는데, 이는 이용자가 자신의 암호 자산을 관리하고 디앱을 이용하는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 관련 코인어스 관계자는 “디앱닷컴을 통해 국내 디앱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계기로 디앱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디앱 상용화를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