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폴 그레월 코인베이스 최고법률책임자(CLO)가 SEC 직원들의 디지털자산 보유를 허용하는 정책 변경을 요청했다. 그레월은 현행 법률 자문 22-04를 폐지하고, SEC 직원들이 디지털자산을 보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정부윤리국(OGE)에 촉구했다.
그레월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디지털자산 보유를 금지하는 정책에 의문을 제기하며, “기술을 규제하려면 이해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디지털자산이 대부분 증권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의 금지 조치가 불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SEC의 새로운 의장 폴 애트킨스에게 암호화폐 태스크포스 구성원들에게 디지털자산 보유를 허용하는 임시 조치를 요청했다. 그레월은 “이를 통해 규제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기술을 직접 사용하고 평가할 수 있다”며, 주요 자산과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보유 제한과 보유 가치 임계값 규정도 제안했다.
디지털자산 업계에서는 SEC 직원들의 암호화폐 보유 제한이 과도하다는 의견이 많다. 크립토 혁신 위원회(Crypto Council for Innovation)의 지 킴 회장은 이를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통화정책 담당 직원들의 달러 보유를 금지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지적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6일, 23:5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