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가상자산 딥북(Deepbook, $DEEP)이 2025년 4월 22일 오후 2시 30분부터 업비트 원화(KRW) 마켓에 상장된다. DEEP은 수이(Sui)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자산으로, 유동성 통합을 위한 디파이 프로토콜을 목표로 설계됐다.
딥북은 수이 생태계 내 디파이 유동성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네이티브 유동성 레이어다. 다양한 디파이 프로토콜 및 전문 트레이더를 연결해 유동성 파편화를 해소하고, 인프라 수준에서 통합 유동성을 제공한다. DEEP 토큰은 △수수료 지불 △스테이킹 보상 △거버넌스 참여 등에 활용된다.
거래 지원 조건 및 유의사항
DEEP은 수이 네트워크로만 입출금이 가능하며, 업비트에서 지원하는 공식 컨트랙트 주소는 0xdeeb7a4662eec9f2f3def03fb937a663dddaa2e215b8078a284d026b7946c270::deep::DEEP
이다. 다른 네트워크로 입금 시 자산이 반영되지 않으며, 반환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트래블룰 이행을 위해 등록된 가상자산사업자를 통한 입금만 가능하며, 본인 지갑 인증도 필수다.
거래 개시 후 초기에는 일정 시간 거래 제한이 적용된다. △거래 시작 후 5분간 매수 주문이 제한되며 △같은 기간 전일 종가 대비 10% 이하의 가격으로 매도 주문도 제한된다. 또한, 거래 개시 후 1시간 동안은 지정가 주문 외 모든 주문 방식이 제한된다. DEEP의 업비트 BTC 마켓 기준 전일 종가는 0.00000103 BTC로, 원화 기준 130.8원이다.
딥북, 수이 디파이의 유동성 중심 노린다
딥북은 수이 생태계에서 유동성의 중심축 역할을 지향한다. 중앙화된 거래소 없이 블록체인 인프라 차원에서 디파이 유동성을 통합하는 구조로 설계돼, 참여자 간 보다 효율적인 자산 이동과 가격 형성이 가능해진다. 유동성 풀의 연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면서, 수이 생태계 내 다양한 디파이 앱들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이 프로젝트 측의 설명이다.
한편 업비트는 DEEP의 거래 지원과 관련해, 디지털 자산은 고위험 상품이며 시세 변동성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투자자는 프로젝트의 백서, 공식 홈페이지, 공시자료 등을 사전 검토한 후 신중히 투자 결정을 내려야 한다.
딥북의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 채널, 백서는 DEEP 프로젝트의 구조와 생태계 내 역할, 유동성 전략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