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암호화폐시장의 겨울이 서서히 끝나가고 있다는 기대감이 최근 고개를 들고 있지만 규모가 작은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90%는 결국 투자자들의 완전 손실로 끝날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다.

뉴스BTC는 펀더멘탈 분석에 초점을 맞춘 한 트레이더가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실패 확률이 높은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 자본가들에 비유하며 소규모 암호화폐 프로젝트 투자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고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위터에서 울프 오브 Qtrade.io라는 아이디로 활동하는 트레이더는 규모가 작은 암호화폐 프로젝트 투자의 90%가 완전 손실로 결말지어질 것으로 가정하는 것은 상당히 현실적인 출발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소규모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은 증명되지 않았고 팀의 규모가 작은 경우가 많아 스타트업과 더욱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이 트레이더는 암호화폐자산 투자가 이토록 위험한 데도 많은 사람들이 확신을 갖고 투자하는 것은 일부는 경험 부족 때문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하지만 살아 남은 10%의 프로젝트들이 10배, 100배, 심지어 1000배의 투자 수익을 안겨줄 수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image_printPrint
추천 콘텐츠->  제이슨 최 홍콩 크립토 리서처, "아시아 크립토 펀드, 미국보다 수익률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