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코인베이스월렛(Coinbase Wallet) 앱에 비트코인을 추가했다고 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월렛은 코인베이스가 지난해 8월 출시한 오픈소스 분산형 앱 브라우저 토시(Toshi)의 새로운 이름이다.
코인베이스 측은 코인베이스월렛이 메인 앱인 코인베이스(또는 코인베이스닷컴)과 약간 차이가 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앱은 이용자의 프라이빗키를 거래소가 보관하는 것에 비해, 코인베이스월렛은 이용자가 자신의 고유한 프라이빗키를 생성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보호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코인베이스월렛은 다음 주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 예정이며, 비트코인 지원은 이용자가 지갑을 통해 코인을 받는 즉시 활성화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인베이스 측은 코인베이스월렛에 비트코인 외에 비트코인캐시와 라이트코인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전날부터 유럽연합(EU) 이용자들이 페이팔(PayPal)을 통해 일반통화로 자금을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달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페이팔 인출 서비스를 처음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