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계속되는 비트코인(BTC)의 가격 하락에 따라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업자 상당수가 자산 가격 하락에 따른 위험을 줄이기 위해 비트코인 공매도에 나서고 있다고 7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이 중국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채굴업의 수익성이 악화되며, 채굴업자들이 디지털 자산 보유를 포기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중국 현지 매체들은 많은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이 시장 가격의 하락에 따른 위험을 헤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공매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 채굴업자는 “현재의 하락 추세를 보면 앞으로 한달 동안 10%는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차라리 현 시세로 공매도 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이 업자는 자신 뿐 아니라 실제로 많은 채굴업자들이 자기 방어 수단으로 비트코인 공매도를 시도하고 있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버티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최근 채굴업자들이 중고 채굴기를 구입해 기계 수명이 다할 때까지 사용한 후 부품을 분해해 내다 파는 식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시장이 다시 상승세를 타게 되면 그때 다시 채굴기를 구입하는 사이클이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