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지정학적 긴장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잠재적인 매수 신호를 보내는 종목이 있다고 16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이스라엘이 지난 주말 이란의 드론과 미사일 공격에 대한 보복 의사를 드러낸 후 암호화폐와 주식시장은 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날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일간 상대강도지수(RSI)가 평균 34.32까지 떨어졌는데, 코인글래스는 RSI가 평균치 이하로 과매도 상태인 주요 암호화폐 두 종목을 찾아냈다.

첫째, 카르다노(ADA)는 일간 RSI가 29.69로 시장 평균보다 낮으며, 현재 0.45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카르다노는 지난 24시간 동안 0.3%의 손실을 기록했으며, 4월 12일 이후 18% 이상의 손실이 누적됐다.

카르다노는 최근 매도압력이 증가하며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위 자리를 톤코인(TON)에 빼앗겼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알란 산타나는 기술적 분석을 통해 카르다노가 다음 상승장에서 1300%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매수 신호를 뒷받침했다.

둘째, 선도적인 오라클 블록체인 체인링크(LINK)는 일간 RSI가 27.78로 카르다노보다 더 낮다.

체인링크는 지난 24시간 동안 3.8%의 손실을 기록했으며, 4월 12일 이후 23% 이상의 손실이 누적됐다.

코인글래스는 현재 체인링크가 장기 투자자에게 잠재적으로 강력한 매수 신호를 보내고 있지만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단기 성과는 불확실하다고 지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카르다노 네트워크 개선 중요 업그레이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