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유명 분석가 피터 브랜트가 “3월 금 가격이 차트 상에서 역사장 가장 중요한 월봉 차트를 형성할 것” 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금 가격이 2100 달러 선 아래에서 2020년 이후 네 차례 저항을 뚫지 못하다 이번 3월에 뚫고 올라간 월봉 차트를 28일(현지 시간) 공유했다.

그는 “3월이 이틀이 남았지만 이 차트는 금 차트 역사상 가장 중요한 월봉 중 하나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피터 브랜트는 “컵앤핸들(Cup with handle) 패턴이 나오는 것이냐”고 묻자 “정확하다”고 답했다. 컵앤핸들 패턴은 차트가 컵과 손잡이를 가진 모양을 형성하는 것으로 강세 패턴의 하나로 해석된다.

피터 브랜트는 차트에 전형 적인 강세 패턴인 “역 해드 앤 숄더”가 2023년 초에 형성됐다고 표기해 놨다.

비트코인의 상승장과 하락장을 차트 분석을 통해 정확하게 예측했던 그는 미국의 통화 살포로 모든 자산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에브리씽 랠리(everything rally)를 주장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는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원자재 및 곡물 등 ‘모든 것’의 가격이 상승하는 ‘에브리씽 랠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원유, 주식, 금, 비트코인 다 오르고 있다…달러 등 법정 화폐 붕괴 때문”–피터 브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