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조용한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시바이누(SHIB) 가격이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며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28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서 시바이누는 24시간 전보다 4.8%, 일주일 전에 비해 약 18% 가격이 올랐다.

이러한 상승세와 함께 시바이누의 거래량이 빠르게 증가해 18억 달러를 넘어섰다.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시바이누의 거래량 증가는 수요가 급증했음을 의미하며, 이는 향후 몇 주 동안 토큰이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고래들의 투자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자료: 트레이딩뷰

시바이누의 차트는 현재 상당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하루나 이틀 더 지속될 수 있는 충분한 모멘텀을 보여주고 있다.

시바이누의 24시간 거래량은 이번 주 들어 7억 달러에서 18억 달러로 약 125% 이상 증가했다.

이는 고래들이 향후 몇 주 및 몇 달 동안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시바이누로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분석가들은 다음 달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가 예상됨에 따라 암호화폐와 같은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시장은 점점 더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도 여전하다.

이러한 기대에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강한 펀더멘털을 보이고 있는 시바이누가 당연히 포함된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시바이누와 도지코인(DOGE)으로 대표되는 밈코인들이 기하급수적인 수익을 올리는 시대가 끝났다는 시각도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암호화폐 보유 비율 비트코인 1위 유지, 시바이누 급증 – 코인마켓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