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근 리플(XRP)의 가격이 중요한 저항선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보였지만, 이후 조정 국면에 진입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일간 차트 분석에 따르면 리플은 삼각 패턴의 동적 상단 경계를 넘어서며 0.74 달러의 중요 저항 수준에 도달했다. 이는 시장에 매수세가 존재함을 시사하는 강력한 신호로 해석된다.

그러나 리플 가격은 저항선 부근에서 강한 반발을 경험하며, 삼각형 패턴의 깨진 경계선으로 향하는 조정 국면에 들어섰다. 시장 참여자들은 이번 되돌림을 삼각형 상단 경계로의 일시적인 회귀로 보고 있다. 이 회귀가 완료되면 리플은 새로운 상승 랠리를 시작해 연중 최고치인 0.74달러 돌파를 목표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리플은 0.74달러 저항선과 0.56달러 지지선 사이에서 거래된다. 4시간 차트 기준 리플은 저항선 돌파 실패 후 23% 급락했다. 리플이 저항선 돌파에 성공할 경우 다음 저항선은 0.8달러 저항 수준이 예상된다.

[리플 가격 차트, TradingView]

[리플 가격 차트, TradingView]

암호화폐 XRP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0.92달러라는 중요한 목표치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기술적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왔다. 이 디지털 자산은 4.236 피보나치 확장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 현재 장기 패턴을 벗어나야 하며, 실질적인 강세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1달러의 심리적 장벽을 넘어서야 한다는 분석이 제시되었다.

현재 XRP의 200일 이동 평균은 0.57달러로, 이는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핵심 수준이다. 상대강도지수(RSI)는 45에서 50 사이를 오가고 있으며, 이는 강한 추세 방향성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이동 평균 수렴 발산(MACD) 지표 역시 강세 모멘텀의 부재를 암시하고 있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현재의 RSI, 200일 이동 평균, MACD 지표가 XRP의 단기적 가격 상승을 예고하지 않는다고 해석한다. 이는 가격의 안정적인 조정 또는 지속 가능한 유동성을 나타내며, XRP 투자자들에게는 인내가 요구될 수 있다.

분석가들은 XRP가 하강하는 삼각형 패턴에서 벗어나 현재 가격 범위 내에서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성공적인 돌파가 이루어질 경우, 0.92달러 목표로의 상승세가 이끌어질 수 있으며, 이는 이후 1달러의 심리적 저항선에 도전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현재의 지지 수준을 하회한다면, XRP는 추가적인 하락세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

시장이 횡보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는 미래 전망을 제시하는 신규 프로젝트 투자도 긍정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 보로 파이낸스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신규 투자 플랫폼이다.

# 보로 파이낸스, 블록체인 활용한 투명한 투자 플랫폼 제시

웹3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위한 새로운 자금 조달 방식이 등장했다. 보로 파이낸스(Borroe FInance)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여 기업과 창작자가 더 쉽게 자금을 모을 수 있도록 하는 디파이(DeFi)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금융 생태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한다.

보로 파이낸스의 주요 혁신은 기업들이 미래 수익을 기반으로 한 NFT를 발행하고, 이를 시장에서 할인 가격에 판매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이는 기업과 창작자에게는 자금 유입의 새로운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전통적인 투자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플랫폼을 통해 구독 수익 등 미래에 발생할 소득을 반영한 NFT를 발행하면, 기업은 현금 흐름을 증대시킬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투자자들에게도 독특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나 창작자들에게 유리하다.

[보로 파이낸스 플랫폼 구성, Borroe FInance]

[보로 파이낸스 플랫폼 구성, Borroe FInance]

엑스이닷컴(XE.com) 전 부사장인 마이클 프라이스(Michael Price)와 맥심 프리슈포(Maxim Prishchepo)가 주도하는 보로 파이낸스는 최근 블록오딧(BlockAudit)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다.

보로 파이낸스는 “이후 보로 파이낸스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웹3 프로젝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전통적인 금융의 복잡성을 줄이고 스마트 컨트랙트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자금 조달 과정을 효율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로 파이낸스는 다양한 웹3 프로젝트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사전 판매에서는 이미 260만 달러를 모금한 상태다. 현재 교환비는 0.019 USDT당 1 $ROE로 설정되어 있다. 이 네이티브 토큰 $ROE는 추후 투자 관련 NFT 및 플랫폼 이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프로젝트 상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로 파이낸스 플랫폼 설명 중, Borroe Finance]

[보로 파이낸스 플랫폼 설명 중, Borroe Finance]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