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 거래 기능이 있는 모바일 결제 앱 스퀘어(Square)가 라이벌이자 업계의 라이벌 페이팔(Paypal)과 벤모(Venmo)를 누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스퀘어의 캐시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 3350만회를 기록하며, 최근 급성장중인 벤모의 3290만회에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두 회사는 P2P 서비스를 우선으로 하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수익 창출을 위한 서비스 도입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다.

스퀘어캐시(Sqaure Cash)라고도 불리는 스퀘어의 캐시앱을 이용하면 친구들과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운영하는 업소에서 카드 결제를 처리할 수도 있다

회사의 발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스퀘어 캐시앱의 총 현금 거래 금액은 2억5000만달러(약 2800억원)에 달했다.

한편 스퀘어는 지난 주 캐시앱을 통한 비트코인 구매 서비스를 미 전역 50개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스퀘어는 2017년 말 캐시앱에 비트코인 구매 기능을 처음 추가한 후 관련 기능과 서비스 지역을 계속 확장했다.

특히 지난 6월 미국 뉴욕주에서 7번째로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자에게 부여하는 인가증인 비트라이세스(BitLicense)를 취득하며 암호화폐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중인 것이 알려졌다.

 

클릭하여 홈페이지 접속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