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등 스포츠업계와 암호화폐 스타트업의 사업 제휴가 활발해지고 있다.

포브스는 9일(현지시간)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가 스타트업 플레이어토큰(Player Token)과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플레이어토큰은 암호화폐를 이용해 73명의 올스타 및 30개 메이저리그 야구팀 선수들의 캐릭터카드 수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카드와 마찬가지로 선수의 서명이 있는 디지털 이미지가 있는 토큰만 인정된다는 점에서 상품 거래를 위한 디지털 카드와 비슷한 점이 있다.

회사측은 이 서비스가 선수와 팬 사이에 실제 참여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선수는 누가 얼마나 자신의 캐릭터를 수집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에는 미국 프로풋볼리그선수협회(NFLPA)가 스포츠 라이브 인터랙티브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포츠캐스터(SportsCastr)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스포츠캐스터는 글로벌 스포츠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팬체인(FanChain)을 발표했는데,  사용자는 팬체인을 이용해 프리미엄 NFL 콘텐츠를 시청하고, 경기 입장권이나 관련 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물로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에게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