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2시 광화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양 기관은 파트너십을 체결, 블록체인 산업의 중추 역할을 할 개발자 양성과 기술 인력 배출을 목표로 할 것을 공언했다.
▲28일 오후 2시 광화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양 기관은 파트너십을 체결, 블록체인 산업의 중추 역할을 할 개발자 양성과 기술 인력 배출을 목표로 할 것을 공언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한국생산성본부가 블록체인 기술 성장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28일 오후 2시 광화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양 기관은 파트너십을 체결, 블록체인 산업의 중추 역할을 할 개발자 양성과 기술 인력 배출을 목표로 할 것을 공언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한국 생산성본부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에 절실한 개발자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해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전문기업들이 많이 생겨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김형주 이사장, 최윤정 이사, 김승기 이사, 김철환 정책실장, 정명근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어 한국생산성본부에서는 노규성 회장과 전우영 경영지원부문장(부회장), 김형범 컨설팅부문장(상무), 박영조 교육훈련부문장(상무), 이장렬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고,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에서는 김형주 이사장과 최윤정 이사, 김승기 이사, 김철환 정책실장, 정명근 사무처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양 기관의 상호협력의 주요 내용은 ▲블록체인 산업 관련 정책, 제도 연구개발 협력 ▲블록체인 기술 관련 전문인력 육성·연수 및 자격개발 협력 ▲양 기관 주요 사업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협력 ▲기타 상호 발전과 설립목적 달성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사람 가운데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승기 이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인연이 아주 깊다.

 

그는 한국생산성본부 컨설팅사업단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했었다. 생산성본부에서 정보화 기술 ITQ와 정보검색사, 전자상거래 자격증 신설하는 데 역할을 했다. 현재 김승기 이사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의 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ASTON’ 블록체인 핵심기술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전문기업 써트온의 대표를 맡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 3.0 시대에 한국이 선두로 나아가는 데 역할 할 집단지성을 모으고 국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장착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한편, 급변하는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전 세계 관련자들의 교류 장을 지속해서 후원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는 1957년 8월 재단법인으로 설립돼 1986년 7월 산업발전법 제32조(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체계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국민경제발전에 기여)에 의한 특수법인으로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