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이더리움을 위한 레이어 2 스토리지 솔루션인 이드스토리지가 약 1300억 원(1억 달러) 기업 가치 기준으로 7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드 라운드는 다오5(Dao5)의 주도로 세븐X 벤처스, 포어사이트 벤처스, 드래곤로아크, 스카이9 캐피털, 아방트 블록체인 캐피탈, 퓨처 머니 그룹, 게이트 벤처스, 바이탈브릿지, 갈크세, 긱카텔, 리베이스 디 벤처스, W3.히치하이커 그리고 엔젤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이드스토리지 팀은 이더리움 재단과 재단과 긴밀하게 스토리지 분야를 연구 하고 있다. 이더리움 재단에게 레이어 2 동적 데이터에 대한 데이터 가용성 샘플링 및 저장 증명에 대한 연구를 포함하여 두 번의 보조금 (Grant)을 받았다.

투자 자금은 팀의 규모 확장, 연구 지원, 제품 개발, 인지도 구축, 그리고 더 많은 생태계 파트너들이 이드스토리지를 사용하도록 유치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드스토리지의 창립자인 치조우는 이더리움 생태계의 활발한 기여자 중 하나로, EIP-4804, EIP- 5018, EIP-6821을 비롯한 여러 개의 이더리움 표준(EIP)을 제안했다.

치조우 대표는 데이터 가용성, 레이어 2 확장, 탈중앙화된 스토리지, 토큰 경제학과 같은 분야에 초점을 맞춘 Web3 인프라의 차세대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이더리움 생태계에 기여 하고 있다. 이드 스토리지 이전에는 페이스북, 구글, EMC/Dell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활동한 바 있다.

다오5의 창립자인 테킨 사리미는 “지금까지 많은 팀들이 탈중앙화된 저장 프로젝트에 참여해왔지만, 이드스토리지의 접근 방식이 개발 팀들에게 복잡성을 크게 줄여 채택의 용이성을 높일 것이라고 믿는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이드스토리지는 2023년 ‘이더리움 커뮤니티 개발 컨퍼런스(EdCon)’의 슈퍼 데모 행사에서 1등을 수상하였으며 데브콘(Devcon), 이드CC(EthCC), 이드토론토(EthToronto) 등 주요 행사에 연사로 참여 하며 기술을 알리고 개발자들의 협업을 이끌어 내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인터뷰] “탈중앙 인터넷(web3://) 나왔다…이더리움을 저장공간으로”–이더스토리지 제이미 정 한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