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상무부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암호화폐 행정명령에 따른 디지털 자산 보고서를 검토 중이라고 6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상무부는 비트코인 정책 연구소가 ‘디지털 자산 경쟁력’을 주제로 작성한 연구 보고서를 제출받아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바이든 대통령이 암호화폐 행정명령에서 미국 디지털 자산과 경쟁력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의견 수렴을 요구한데 따라 마련된 것이다.

보고서는 결제 처리, 사기 방지 등을 위해 대부분의 디지털 거래에서 다수의 중개자가 필요함에 따라 이용자들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중앙 집중식 중개자의 필요성을 없앰으로써 현저하게 낮은 수수료를 가능하게 해, 금융 시스템에서 소외된 미국인들의 부담을 낮출 뿐 아니라 전통적인 금융 기관의 수수료 인하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암호화폐 경쟁력이 국내 기술 혁신, 주가 상승, 글로벌 인재 유치 등 미국의 국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보고서는 암호화페의 불법 활동 이용에 대한 우려와 관련, 비트코인의 개방성 자체가 불법 행위를 탐지하고 추적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를 사법 당국에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암호화폐업계 바이든 행정명령 일부 재평가 … “행정명령은 방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