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블록오디세이(대표 연창학)가 디자이너 컬래버 비주얼 아트&제품 전문 브랜드 Opaque와 협업해 세계 최대 NFT 플랫폼 OpenSea에서 디지털 가상자산(NFT) 발행 및 판매대행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및 디지털 자산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NFT 미술작품 거래는 공간적 제약이 없을 뿐만 아니라 유명 작가들이 독점하던 기존의 예술 시장보다 신진 작가, 무명작가에게 진출 기회가 열려 있어 새로운 기회의 장이라 평가받는다.

하지만 생소한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변동성이 강한 가상화폐 거래, 복잡한 수수료 정책 등에 어려움을 느껴 좋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NFT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는 아티스트들이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이번 NFT 발행 및 판매 대행사업은 NFT 발행에 기술적 어려움을 겪는 신진 작가들의 새로운 시장 진출을 돕고자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블록오디세이 연창학 대표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지원을 통해 신진작가의 NFT 판매를 돕게 돼 기쁘다”며 “많은 아티스트가 공평한 기회의 땅에서 각자의 역량을 펼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컬래버를 통해 Opaque에서는 소속 아티스트의 작품과 한정판 제품 3d 모델링 작업물 등 이미지 4점과 영상 4점으로 총 8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현재 오픈씨 컬렉션(Opensea collection) ‘Opaque Seoul X Revit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솔루션 ‘SCANUS (스캐너스)’와 실물자산 NFT 발행 플랫폼 ‘Revitu (레비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기업이다. 블록체인 고유의 가치인 투명성을 활용해 고객사의 물류/유통/거래 문제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탈릭 부테린, 2035 지배통화는 BTC, USD, SOL, ADA/ TRON, BNB, CNY, NEO중 뭐지?

라틴아메리카 부동산테크(proptech) 선두주자 라하우스, 첫 비트코인 거래 성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