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암호화폐 전문매체인 AMB크립토가 8일 폴리곤(MATIC)이 하락장에서 테라(LUNA)와 함께 선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추가로 상승해 사상최고치(ATH)에 도달할지 여부를 가늠할 요인들을 분석했다.

AMB트립토는 폴리곤가격이 30% 가깝게 하락한뒤 2.44달러까지 올라 ATH 2.7달러선을 바라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격이 반등했는데도 과열여부를 알려주는 상대강도지수(Relative Strength Index, RSI)는 과매수 국면에 진입하지 읺았다.

주식투자에서는 RSI를 통상 70%를 넘으면 과매수 상태로 진단한다. RSI는 보통 지난 14일간의 상숭일과 하락일을 계산해 산정한다. 폴리곤은 중요한 저항 수준을 넘을 때 RSI는 과열된 신호를 보내며 상승했다. 지난 5월 상승장에서 폴리곤의 RSI는 포물선 회복을 보였다.

업비트 폴리곤 챠트

AMB 크립토는 폴리곤의 레이어 2가 확대된 것도 가격상승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폴리곤은 이더리움기반 블록체인을 서로 연결하는 프로토콜이다.다른 네트워크를 연결해 주면서도 빠르고 값싼 수수료를 장점으로 내세운다.

최근에는 폴리곤을 이용하는 프로젝트들이 많아졌는데 AMB 크립토는 이를 폴리곤의 레이어 2로 설명했다. 스시스왑과 1인치, 오픈씨와 디센터럴랜드도 폴리곤을 활용하고 있다. 생태계가 확대되고 있다. 이더리움 기반 신규 코인들중 폴리곤을 채택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또 축적과 기관들의 지원도 가격을 올리고 있다. 일일 활성주소는 증가하고 거래소 보유 코인이 감소하는 것은 가격상승과 양호한 네트워크 활동을 설명한다. 유로넥스트 거래소가 코인쉐어즈가 만든 폴리곤과 연결된 ETP*(Exchange Traded Product)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AMB크립트논 폴리곤의 거래량이 적은 것을 약점으로 지적했다. 개인투자가들의 참여가 적어 수요가 적다는 것이다. (수요가 적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매도에 나서면 사상최고가 돌파를 방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강한 반등, 알트코인 대규모 랠리 준비중–데일리 호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내년 암호화폐 강세장 선도 전망 – 마이크 맥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