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하면서 전 세계 증시가 발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도 1% 이상 떨어졌고, 일본, 중국 본토 증시도 급락했습니다.

달러/원 환율이 한 때 1186 원까지 상승하는 등 신흥시장에서 자금이 이탈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커졌죠.

미국 국채 수익률은 10년물이 연말까지 1.8% 선으로 상승할 전망 입니다. 이제 1.5%니까, 시장이 적응하는데 시간이 더 걸릴 것 같네요.

레거시 금융시장이 대혼란에 빠진 걸 생각하면 비트코인을 포함, 디지털 자산시장은 잘 버티고 있는 겁니다.

중국 헝다그룹은 보유 은행주식을 팔아 1조8000억 원을 마련했는데요. 연말까지 내줘야 할 이자만 8000억 원 입니다. 갈 길이 한참 남았습니다.

홍콩 증시에서 헝다 계열사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요. 기적적으로 헝다가 살아날 수 있다는 희망 고문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중국 당국이 암호화폐 전면 금지를 선언한 후 중국 내부 투자자들은 어떻게 암호화폐 매매를 할까요?

탈중앙거래소(DEX)에서도 중앙화 거래소처럼 자유자재로 매매가 가능한 지 살펴봤습니다.

dydx 거래소를 들여다 봤는데요. 일반 거래소 못지 않은 UI로 구성돼 있었습니다. 매매를 하면 거버넌스 코인도 나눠 줍니다. dydx 코인 값이 벌써 많이 올랐죠.

인터넷을 막지 않는 한 암호화폐를 막을 수 없다. 탈중앙화 네트크워크는 불사신이다“라는 말이 실감 납니다.

JJ 기자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방송 보기
유튜브 바로가기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美 워렌 상원의원 “파월은 위험한 인물…연임 허용 못해”

[자료] 헝다 주주사 주가 1시간에 43% 급등..매매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