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04-15

[글 = 브루스 능: Weiss Ratings Editor]

 

당신이 투자를 통해 소득을 얻는 것은 과거의 허황된 꿈인 것 같다.

배당은 사라졌다. 요즘 기업들은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 공포가 사업을 붕괴시키면서 10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배당금을 삭감하고 있다.

머니마켓펀드는 다시 생각해보자. 지난 달, 연방준비제도는 실질적인 제로금리 조치를 단행했다.

단기 미국 국채는 잊어버리자. 30일과 90일 국채 수익률이 0 이하로 떨어졌다!

그렇다면 소득투자자로서 6% 이상의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소득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인가?

아이러니하게도,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결코 관심을 갖지 않는 암호화폐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분산금융(DeFi)은 자산을 빌려주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블록체인의 천재성은 모르는 사람 또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이나 기업들에게 안전하게 자산을 빌려줄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더 이상 고객의 신용도나 상환 기간 준수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블록체인은 기존의 실사를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규칙을 어기려는 사람들을 자동으로 쫓아낸다.

그런데 6%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플랫폼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메타마스크(MetaMask)와 같은 특별한 온라인 디지털 지갑이 필요하다.

메타마스크는 크롬, 파이어폭스 또는 브레이브와 같은 인기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그것은 많은 수의 DeFi 플랫폼에 연결된다.

항상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만 해커에 의해 손상될 위험은 거의 없다. 메타마스크를 사용하면, 당신 혼자만이 당신의 자금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는 프라이빗키를 항상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프라이빗키는 12 단어로 이루어진 백업용 문장으로 생성된다. 이 키와 당신이 설정한 비밀번호가 함께 있어야만 당신의 계정에 접근이 가능하다. 이는 또한 메타마스크 지갑에 있는 모든 재산의 열쇠인 만큼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 저장하면 안된다.

그 대신 외우거나 종이에 적어 안전한 곳에 보관한다. 또는 원하는 경우 암호화된 USB나 다른 오프라인 저장장치에 보관한다.

하지만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조심해야 한다. 메타마스크 지갑은 해킹 도난에는 안전하지만 피싱에는 취약할 수 있다.

이러한 사기는 당신을 속여 당신의 비밀 백업용 문장(또는 당신의 비밀번호)를 유출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대한의 안전을 위해서 소득을 목적으로 빌려주는 암호화폐 외에는 메타마스크 지갑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장기적으로 보관하려면 오프라인 또는 하드웨어 지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번역/정리 = 박재형 뉴욕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