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블로코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는 현업 전문가가 교육자로 나서, 참가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시키고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프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춘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기본 교육(스마트 컨트랙트와 마이크로페이먼트) ▲블록체인 비즈니스(비즈니스 모델과 사례, 파일럿 블록체인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표 및 멘토링 등으로 진행된다.

캠프 지원 자격은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고자 하는 정보통신기술(ICT) 기업·개발자·기획자는 물론,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대학(원)생, IT 개발자 모두 해당된다. 4인 이내 팀 단위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들 가운데 최대 30명을 선정해 진행될 예정이다.

최지원 블로코 마케팅 팀장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는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 기업들이 블록체인의 핵심 기술을 이해하고, 새로운 기술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