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크립토뉴스Z의 현지 시각 9월 12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증권 거래소 나스닥(NASDAQ)에서 블록체인 기업 및 암호화폐 관련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신규 지수 Defix(Decentralized Finance Index, 디픽스)를 런칭했다. 

Defix는 지난 2012년 비트코인 펀드를 출범하는 등 분산 금융(Decentralized Finincial Projects)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런던 금융 중개업체 Exante와의 협력으로 개발되었으며, 암호화폐 시장을 아우르며 다양한 토큰 및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Defix 지수는 나스닥, 트레이딩 뷰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알트코인 인덱스는 메이커다오(MakerDao), 그노시스(Gnosis), 아모베오(AmoVeo),  어거(Augur), 누메라이(Numerai) 등의 프로젝트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Exante는 가까운 미래 Defix 기반 신규 펀드를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분산형 금융과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오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 트레이딩 뷰 Defix 지수 차트

https://www.tradingview.com/symbols/NASDAQ-DEF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