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는 지난달 차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켰다. 차이는 국내 모바일 커머스 티몬(TMON)에 이어 국내 최대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idus)’에도 도입됐다.
출시 후 40일간 차이 가입자 수는 24만 명, 일 거래액은 약 10억원을 넘어섰다. 총 거래 건수는 38만 건에 달했다. 또 출시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차이는 구글 앱스토어 파이낸스 앱 순위 4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인기 앱 순위 13위를 기록했다.
차이 이용자 가운데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 여성 사용자가 대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결제가 많이 이뤄진 품목은 커피, 물티슈, 의류, 기타 생필품 등이었다.
신현성 테라 공동대표는 “일 거래액 약 10억원 달성 등 출시 40일 만에 차이가 세운 기록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테라에게도 굉장히 뜻깊은 성과”라며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설계된 간편결제 서비스에 테라의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돼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혁신기술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
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