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심상정 후보는 자타공인 토론의 달인이죠. 지난 4자 토론에서도 나머지 세 후보의 논리적인 약점을 잘 집어냈습니다.

심 후보의 삶은 우리나라 노동운동사와 맥을 같이 합니다. ‘전 국민 주 4일제’ 공약은 심 후보만이 당당하게 던질 수 있는 카드인 셈입니다.

모멘토스 공약 선호도 조사에서는 2위를 기록했는데요. 워라밸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에 공감을 얻은 정책입니다.

다만, 실현 과정에서는 고민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근로시간을 줄이면서도 임금을 유지할 때, 생산성을 어떻게 끌어낼 것이냐의 문제입니다.

주 4일제를 시행하면 업무 효율이 더 높아진다는 연구가 있기는 합니다.

기업 경영진과 근로자 간에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구현하기 어려운 과제이기도 합니다.

모멘토스 공약카드 NFT 넘버4, ‘전 국민 주 4일제’ NFT에는 이렇게 각인하겠습니다.

# 전 국민 주 4일제
– 워라밸은 선택이 아니다
– 노동의 질이 우선이다
– 노사 신뢰 없으면 공염불

# 모멘토스 참여하기

모멘토스 OpenSea: https://opensea.io/collection/momentos2022presidentialelection
모멘토스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QrJQWd
모멘토스 텔레그램: https://t.me/Momentos2022PresidentialElection
모멘토스 트위터: https://twitter.com/momentos0309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모멘토스 공약카드 NFT #3 ‘5대 초격차 기술 확보’–안철수

모멘토스 공약카드 NFT #조커 “나도 후보다”–허경영

‘모멘토스 : 우리의 선택이 역사가 된다’를 시작하며

모멘토스 공약카드 NFT #1 가상자산 비과세 5천만원–이재명 윤석열

모멘토스 공약카드 NFT #2 주식 양도세 폐지–윤석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