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프가 “이번 비트코인 사이클은 모든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높이 오르고 더 길게 갈 것이다”고 예측했다.

그는 이번 사이클에서 비트코인이 최고 82만달러까지 상승한다는 분석을 공유하며 이같이 동의했다.

마이클 반 데 포프는 “솔직히 말해서 이 분석은 말이 된다”면서 “사이클이 기존 사이클보다 길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거시경제적인 효과때문에 기존의 (비트코인) 4년 사이클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때문에 이번 비트코인 사이클은 모든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높이 오르고 더 길게 갈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강세장이다”고 강조했다.

마이클 반 데 포프가 공유한 분석가(BTCfuel)는 50개의 트윗을 통해 이번 사이클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55만달러에서 82만달러에 고점을 찍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4파동을 고려할 때 2022년 9월부터 2023년 4월사이에 고점에 다다를 것으로 설명했다.

기존의 비트코인 4년 사이클에 따르면 올해는 2018년에 이어 약세장을 기록해게 된다.

비트코인은 4년마다 비트코인 신규공급량이 50% 줄어드는 반감기가 오고 지금까지 3번의 반감기를 거쳤다.

통상 반감기가 있는 해와 그 다음해에 큰 폭으로 오르고 3년차에 조정을 보이는 패턴을 반복했다, 지난 반감기가 2020년 5월이고 올해가 조정을 보이는 3년차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카르다노(ADA), 거래량 이더리움(ETH) 추월했어도 가스비는 하락–AMB 크립토

[전문가 코멘트] 단기보유 2020년 8월 이래 최저…매수 기회–글로벌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