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ENS 데이터 애널리틱스 개발자 이노우에 마코토(Makoto Inoue)는 16일 서울에서 열린 ‘비들 아시아 2025’ 행사장에서 “ENS는 단순한 주소 관리 도구가 아닌 디지털 세계에서 개인의 존재를 보여줄 수 있는 출발점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 ENS는 사용자 중심 철학을 강조하며 탈중앙성 가치를 중요하게 여긴다고 말했다.
ENS(Ethereum Name Service)는 복잡한 지갑 주소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이름으로 바꾸어 블록체인 이용 경험을 개선한다. 이노우에에 따르면 사용자 자신이 ENS 이름을 등록하고 소유권을 이전하는 모든 과정은 스마트컨트랙트를 통해 처리돼 탈중앙성과 자율성을 보장한다.
또한, 현재 ENS는 ‘네임체인(Namechain)’이라는 자체 레이어2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네임체인은 거래 수수료를 낮추고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이더리움 메인넷 밖에서 거래를 처리한 뒤 최종 결과만 메인넷에 기록하는 방식이다. 영지식 증명(ZK Proof) 기술을 활용해 거래 속도와 데이터 무결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NS는 기술 확장을 통해 다양한 신원 및 활동 이력을 연결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DAO 투표 이력, 온체인 활동, 소셜 계정 정보 등을 ENS 이름에 연결해 온라인상의 신뢰 이력을 증명하고자 한다. 이노우에는 ENS 이름이 오프체인 환경과도 연결돼 개인의 정체성과 이력을 증명하는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5일, 16:3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