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현지시각 22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프로세서 BitPay의 COO(Chief Commercial Officer) 소니 싱(Sonny Singh)이 2019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5,000에서 $20,000에 이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싱은 이번 달 32% 이상 가격이 하락한 비트코인은 시장 약세가 계속되고 있지만 추후 Fidelity, Intercontinental Exchange(ICE) 등 주요 금융 대기업들이 투자를 시작하며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기존 금융 회사들이 암호화폐 관련 제품을 출시하는 것과는 별개로, 암호화폐 시장의 구조가 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내년이 암호화폐 시장에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Fidelity 등 새로운 플레이어들이 시장에 진입하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ICO 시장에 대해서는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가 시장에 관여할 움직임을 보이는 등 전망이 밝지 않다고 언급하며, ICO 마켓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지난 9월 비슷한 발언을 한 바 있으며, 당시에도 2019년 기관 투자자들의 진입으로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Bloomberg와 BitPay COO Sonny Singh 인터뷰 전문
(https://www.bloomberg.com/news/videos/2018-11-21/bitcoin-could-hit-15-000-20-000-next-year-bitpay-s-singh-says-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