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리복이 인스타그램에서 맞춤형 AI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리복 임팩트’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리복 임팩트는 맞춤형 디지털 스니커즈를 AI 활용해 제작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리복 인스타그램 DM으로 ‘@reebokimpact’로 사진을 보내면 리복 디지털 스니커즈의 형태로 간직할 수 있다.

퓨처버스(Futureverse)의 인공지능(AI)이 전송된 사진의 색상과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스니커즈를 실시간 채팅으로 제작한다.

리복 임팩트는 퓨처버스와 리복이 지난해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출시한 첫 번째 제품이다. AI, 웹3,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경험을 창출해 리복 생태계 전반에 걸쳐 제품 상호작용을 확대하기 위해 만들었다.

사용자는 리복 펌프(Reebok Pump), 클래식 레더(Classic Leather), 클럽 C(Club C)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한다. 이후 AI가 생성한 아트로 디지털 스니커즈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디지털 스니커즈 제작에 사용된 원본 사진 메모리가 스니커즈의 밑창에 저장된다.

사용자들은 디지털 스니커즈 제작을 최대 4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용 언리얼 에디터(UEFN)나 로블록스와 호환되는 게임용 파일로 공유 또는 구매할 수 있다.

최근 발표된 레디 플레이어 원 제작사의 AAA MMO 게임 ‘OPEN’을 포함해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가상 경험과 상호 운용할 수 있다.

리복과 퓨처버스는 “아바타 웨어러블의 인기가 계속 높아짐에 따라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더욱 연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디지털 스니커즈를 디자인하는 것 외에도 사용자들은 리복 임팩트 내에서 스니커즈 구매에 대한 인센티브를 경험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복 CEO 토드 크린스키는 “혁신과 기술을 향한 리복의 노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리복 임팩트의 출시를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퓨처버스와 협력해 더 많은 사람에게 브랜드의 정신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롭고 매력적인 방법을 모색하게 돼 기대가 크다. 리복 임팩트를 통해 디지털 패션 환경을 혁신하고, 고객에게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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