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2024년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NVIDIA GPU 기술 컨퍼런스(GTC)가 AI 및 가속 컴퓨팅 커뮤니티의 중심 이벤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업계 리더와 개발자, 매니아들을 한데 모으는 허브로, AI와 가속 컴퓨팅의 최신 발전을 공유하는 장으로 꼽힌다.

컨퍼런스를 둘러싼 기대감은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Render(RNDR) 및 Fetch.ai(FET)와 같은 AI 중심 암호화폐 상승하며 모멘텀을 얻고 있는 것이다. RNDR은 최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시가총액을 약 50억 달러로 끌어올렸고, FET도 새로운 최고치를 달성하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렌더(RNDR)·FET 사상 최고치 경신..AI 테마 이끌어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RNDR은 사상 최고치인 13.59달러를 기록한 이후 20일 현재 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격 상승에 힘입어 RNDR의 시가총액은 약 50억 달러로 불어났으며 AI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대장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FET 역시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고치를 경신했다. FET는 이번 달 초 약 3.08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조정 국면에 들어갔다. 이후 엔비디아 기술 컨퍼런스 개최와 맞물려 관심이 집중되면서 20일 현재 24시간 동안 15% 상승한 약 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ET의 가격 상승은 RNDR과 마찬가지로 AI 및 가속 컴퓨팅 기술을 둘러싼 투자 열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AI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관련 코인들의 가격도 긍정적인 모멘텀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NFT와 AI 융합..인큐베타(InQubeta) 사전판매에 투자자 ‘집중’

이런 가운데 새로운 AI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인큐베타(InQubeta)의 사전 판매가 1,200만 달러를 앞두고 있어 초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큐베타는 NFT를 통해 AI 스타트업에 부분 투자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가 AI 혁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NFT 플랫폼이다. 인큐베타는 혁신적인 부분 투자 시스템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전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유망한 AI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타트업이 자금을 조달할 때 각각의 투자 기회를 NFT로 만들어서 분할함으로써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또 투자자는 자신의 예산에 맞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에 초기 후원자가 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AI 산업의 획기적인 발전과 파괴적인 기술에 대한 접근을 포함하여 투자자에게 수많은 이점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QUBE 토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인큐베타는 “프로젝트 비전의 핵심은 NFT 마켓플레이스”라며 “NFT를 활용함으로써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공생 관계를 조성해 동반 성장과 번영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큐베타 사전 판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