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의 나스닥 상장 및 거래 승인 결정을 오는 4월 24일(현지 시간)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7일(현지 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SEC는 “관련 조치를 취할 기간을 더 길게 지정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고 연기 이유를 설명했다.

SEC는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및 MIAX 펄(Miax Pearl, 마이애미 인터내셔널 홀딩스 산하 증권거래소)의 비트코인 현물 ETF 옵션 상장 및 거래 승인 여부 결정도 4월 24일로 연기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옵션 거래가 이뤄지면 ETF 가격 변동에 대한 다양한 헤지와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해진다.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ETF의 상품성이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옵션이란 기초자산(이번 경우는 비트코인 현물 ETF)을 만기시점이 되면 약속한 행사가격에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주고받는 계약이다. 프리미엄을 지불하고 옵션을 사는 사람을 옵션 매수자라고 하고 프리미엄을 받고 옵션을 파는 사람을 옵션 매도자라고 한다.

살 수 있는 권리는 콜옵션 (Call), 파는 계약을 풋옵션(Put) 이라고 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뉴욕 코인시황/마감] 이더리움 $3.9K 돌파, 솔라나 랠리 … 금리 인하 기대 속 전반적 상승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