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유용훈 특파원) 비체인(VET, VeChain) 가격이 30%에 달하는 폭등세를 보이며 눈길을 끌고있다.

실제로 비체인 가격은 뉴욕시간 16일(현지시간) 오후 1시45분 기준 27.93% 오른 0.0109달러에 거래됐다. 시가 총액은 6억 611억달러로 집계돼, 시총 순위로 20위를 기록했다.

(표) 비체인 가격 챠트

자료: CCN, Tradingview

(표) 비체인 24시간 가격 추이

자료: 코인마켓캡

시장참여자와 외신들은 비체인의 이같은 폭등세에 대해 시장내 전반적인 반등세이 힘입은 것으로 보고있다.

비체인은 이같은 폭등세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 대비로는 여전히 7% 하락한 상태지만, 지난 일주일 기간을 기준으로 모네로(XRM)와 이더리움 클래식(ETC) 보다도 나은 실적을 기록하며 톱100 코인 중 가장 실적이 좋은 코인으로 부상했다.

거래소별 거래량 측면에서는 바이낸스에 집중된 모습이다. 아래 표에서 보듯 바이낸스의 VET/BTC, VET/USDT, VET/ETH가 전체 거래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자료: 코인마켓캡

그러나 아직까지는 비체인의 폭등세에 대한 보다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요인들이 설명한 것은 없다.

Kucoin 거래소가 최근 비체인 메니넷 토큰 스왑에 이어 입출금을 재개했지만 거래소 순위 58위로 거래에 큰 영향을 줄 만한 재료는 되지 못하는 것으로 지적됐다.

크립토코인뉴스(CCN)은 분명한 폭등 요인이 없는 상황이라 비체인의 폭등세는 시장내 회복세에 기인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해석했다.

비체인은 스마트 컨트렉트와 유통 공급체인 운영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비체인 블록체인의 코인이다.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

클릭하여 홈페이지 접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