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미국 투자회사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을 창업한 댄 모어헤드 CEO는 지난달 31(현지사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지금이 비트코인 구매에 좋은 시기라고 주장했다.

 

모어헤드는 인터뷰에서 바로 지금 모든 암호화폐 가격이 매우 낮다면서, 올해 들어 암호화폐 시장 전체적으로 65% 가격이 하락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가장 인기있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해 1219500달러로 최고치를 찍은 후 올해 26000달러 이하까지 떨어졌다. 이후 등락을 반복하다가 지난달 31일부터는 7500달러선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암호화폐 가격의 불안정성과 함께 시장 규제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가 고조되고 있지만 여전히 암호화폐 산업은 규제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모어헤드는 이러한 점이 암호화폐 투자에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관투자자들이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당국의 규제 가능성 때문에 망설이고 있을 때 투자를 하면 그들보다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어헤드가 제시하는 투자 팁은 230일 이평선이 무너졌을 때 비트코인을 사서 1년 동안 기다린 후 되파는 방법이다.  

 

그는 이렇게 할 경우 평균 239%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이는 지난 6년 동안 5번이나 실제로 확인됐던 사례를 바탕으로 한 비트코인 투자 전략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