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벤처캐피탈 앤드리슨호로위츠(a16z)가 BNB 체인에 유니스왑(Uniswap) v3를 배치하자는 제안에 반대표를 던졌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유니스왑 다오를 인용해 a16z는 웜 홀 브릿지를 이용한 연결에 반대하기 위해 보유 중인 1500만 UNI의 투표권을 이용, 반대표를 행사했다고 보도했다. 현재까지 발행 토큰 대비 투표율은 3%이고 투표 마감일은 2월 10일이다.

반대 이유는 a16z가 보유한 포트폴리오인 프로토콜 ‘레이어 제로(Layer Zero)’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웜 홀 제안자(0xPlasma Labs)는 유니스왑 생태계 내 이해관계자들이 BNB 체인에 연결하는 브릿지로 중앙 신뢰가 최소화한 프로토콜을 선호한다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4개의 브릿지에 대한 평가와 토론 이후 웜 홀이 1위를 차지했고 레이어 제로가 2위를 기록했었다.

웜홀 프로토콜은 지난해 스마트 계약의 취약성으로 당시 3억2100만 달러 상당의 자산(wEHT)를 탈취당했다.

레이어 제로 랩스는 a16z와 세콰이어캐피탈 등으로부터 기업 가치로 10억 달러를 평가 받으며 1억3500만 달러의 자금을 받은 유니콘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경제지표 및 주요 코인 일정] 파월 의장, 7일 연설 주시… ‘디스인플레이션’ 다시 강조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