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T 프로젝트 이미지, IMPT]

[블록미디어] IMPT는 친환경 생태계 구성을 위해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탄소 배출권 시장 혁신”을 목표로 운영된다. IMPT는 최근 발표를 통해 “글로벌 기업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 제휴 파트너 2만 5000개 달해, 친환경적 지구
임팩트 프로젝트(IMPT)는 “지구를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만든다”는 목표로 운영된다. 이용자들은 IMPT의 친환경 쇼핑 플랫폼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IMPT 토큰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IMPT 토큰은 온체인 NFT화 된 탄소 배출권과 교환이 가능하다. 쇼핑으로 획득한 IMPT 토큰을 탄소 배출권 NFT로 교환하는 과정에서 토큰 희소성이 발생한다. 

IMPT 쇼핑 플랫폼은 ESG 경영 점수가 높은 기업을 지지하는 구조다. 기업체의 ESG 점수는 소비자들이 획득하는 IMPT 토큰에 반영된다.

# 탄소 배출권 산업의 시장 구조 개선
기존 탄소 배출권 산업은정부 기관 등 일부 중앙화된 이해관계자에 의해 구성되어 자유 시장 참여, 활성화가 어려웠다.

IMPT 팀은 “탄소 배출권을 직접 획득하고 거래하는 방식은 구식이다”라며, “현재 구조에서는 기업만 탄소 배출권 생태계에 참여가 가능하고, 이 과정은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탄소 배출권 제도는 오히려 ‘세계 탄소 배출량 저감’이란 목표의 장애물이 되고 있다”는 입장이다.

[출처 – Shutterstock]

IMPT팀은 탄소 배출권 교환이 자유 시장 생태계에 기반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기업 외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관련 보상을 지급해 생태계 확장을 목표한다.

# IMPT 사전 판매 진행 중, 1300만 달러 모금 완료
현재 IMPT 토큰은 사전 판매 진행 중이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IMPT 팀에 따르면, IMPT 토큰은 높은 투자자 관심으로 현재 1300만 달러 투자금을 모금했다.

사전 판매는 여러 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단계에 따라 토큰 가격이 인상된다. 초기 단계일수록 투자 인센티브가 큰 구조다. IMPT 토큰은 0.018 달러로 사전 판매 중이다. 다음 단계에는 0.023 달러로 인상된다.

IMPT 알아보기

#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