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E. 콘두디스 법률사무소가 이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롤렉스는 암호화폐 메타버스, NFT 관련 상표 출원 서류를 지난달 31일 미 특허청(USPTO)에 제출했다.
이 서류에서 롤렉스는 NFT, NFT 지원 미디어, NFT 마켓플레이스, 암호키 및 트랜잭션, 가상 상품 경매, 가상 및 암호화폐 거래소 도입 계획을 밝혔다.
또한 상표 출원 부문에는 ‘블록체인 기술용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디지털 지갑, ‘시계, 시계 부품 등 가상 제품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공간’, 가상 환경 제품 보급 등을 포함한다.
핀볼드에 따르면, 올해 들어 명품 시계 브랜드들이 암호화페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 진출이 활발해졌다.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Tag Heuer)는 지난 5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을 발표했다.
태그호이어는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제품 구매시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 그리고 미 달러 고정 5개 스테이블코인 등을 이용한 결제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브라이틀링(Breitling)은 시계 제품과 함께 NFT를 발행하기 시작했으며, 제이콤 앤 컴퍼니(Jacob & Co)도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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