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가 현지시간 13일 오전 8시 30분 발표됩니다. 우리 시간으로는 오늘 밤 9시 30분입니다.

월가의 전망치는 전년비 8% 상승, 전월비로는 0.1% 하락입니다. 식품, 에너지를 제외한 코어 물가는 전년비 6% 상승, 전월비로는 0.3% 상승입니다.

뉴욕연방은행이 조사한 기대 인플레이션은 꾸준히 내려오고 있습니다. 채권시장에 반영돼 있는 기대 인플레도 2% 대입니다.

“물가가 고점을 찍었다”는 주장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연준이 금리 인상을 멈추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주 연준은 75bp 인상이 거의 확실시 됩니다.

그러나 기대 인플레의 하락은 거시적인 측면에서 시장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재료입니다. 기준금리가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4~4.25%까지 상승한 후 늦어도 내년 하반기부터는 인하 쪽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겨울이다, 아니다, 안된다, 힘들다고 할 때 봄을 준비하고, 여름을 대비해야 하는 것이 시장이죠. 암호화폐 시장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가 새로운 자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최고 미래학자라는 건데요. 기술 혁신과 미래산업에 대해 연구하는 전문가입니다.

이 미래학자가 생각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역할이 서로 다릅니다. 비트코인은 화폐혁명을, 이더리움은 금융혁명을 주도합니다. 비트-이더가 서로 싸울 이유가 없습니다. 혁신의 대상은 기존의 화폐, 기존의 금융이니까요.

JJ 기자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美 소비자 인플레 기대치 하락 추세 지속 – 뉴욕 연방준비은행 서베이

“미국 기대 인플레 2%대로 내려왔다” 채권시장에 반영…연준 태도 바뀔까?

“암호화폐 자산 전고점 뚫고, 전례없는 가치 상승–시간이 문제”–ARK 인베스트 리서치 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