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카르다노(ADA) 가격이 회복세를 보이며, 시장 정서가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카르다노에 대한 소매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고 4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럭이 공유한 자료에 따르면, 소매 투자자 주소의 카르다노 보유량이 30일 동안 186% 증가했다.

이 주소들은 현재 카르다노 전체 공급량의 36.1%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매 투자자들의 카르다노 보유량 증가와 함께 대형 투자자들인 고래들 역시 카르다노를 축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산티멘트에 따르면, 100만ADA-1000만ADA를 보유한 카르다노 고래 주소들이 지난 5주 동안 2억개에 달하는 카르다노를 축적했다.

카르다노는 2021년 9월 최고치 대비 75% 하락하며 1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는데, 대형 투자자들은 이를 매수 기회로 삼았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가격 하락에 불구하고 대형 투자자들이 카르다노의 전망을 낙관하며 적극적으로 매수하는 배경으로 네트워크의 성장세를 꼽는다.

이와 관련, 카르다노는 4월 중순 두 개의 중요한 기록을 세웠다. 불과 한달 사이 400개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시작되며 프로젝트 수가 총 900개를 돌파했다.

또한 올 1분기 동안 거의 10만 개, 하루 평균 5000개의 지갑을 추가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카르다노 블록 크기 10% 증설, 네트워크 성능 향상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