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미국 주정부와 정치인들의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지원경쟁이 갈수록 가열되고 있다.

지난 한주간 미시시피, 콜로라도, 텍사스, 애리조나의 주지사와 정치인들이 저마다 암호화폐지원책을 쏟아냈다.

텍사스주는 공화당 주시사 후보에 도전하는 3명의 후보가 모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육성정책을 내걸어 암호화폐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비트코인 선거’라고도 불리고 있다.

중국의 암호화페 금지이후 이탈한 채굴자들을 대거 유치한 현 주지사 그랙 애보트는 채굴 전력을 추가로 지원하고 텍사스를 암호화폐의 파라다이스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공화당 후보를 노리는 다른 두명의 경쟁자도 마찬가지다.

허핀스 후보는 텍사스를 비트코인 요새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리차드슨 후보도 텍사스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분야에서 미국을 리드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미국 애리조나주에서는 웬디 로저스(공화. 애리조나) 상원의원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비트코인으로 부채상환, 세금, 공공요금 납부토록 하는 내용이다.

미시시피주 조쉬 하킨슨(공화당) 주상원의원도 ‘디지털 자산 지원법안’을 주의회에 상정했다. 가상자산이나 취급업자가 해야 할 증권신고의무나 금융업 면허취득등의 요건을 면제해 디지털자산산업이 미시시피에서 쉽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도 30일 열린 전미 주지사협회 회의에서 암호화폐 가격하락에도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로 세금을 받자는 자신의 제안을 고수했다.

그는 “비트코인과 암화화폐를 세금으로 받아 즉각 환전하면 가격변동성에 따른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미국은 마이애미시가 비트코인 중심도시가 되겠다고 선포하고 뉴욕시장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급여를 받는 등 지방정부가 경쟁적으로 비트코인 친화정책을 펴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자료] 경제 지표, 기업 실적, 알트코인 일정(2월 첫째주 업데이트)

[전문가 코멘트]비트코인 강력한 규제에도 5년내 $500K 달성–앤서니 스크라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