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라크 데이비스가 데스크로스가 임박한 차트를 공유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가장 공포스러운 데스 크로스가 암박했다. 중요한가?”라고 말했다.

그가 공유한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이 급반등하지 않는한 이번 주말에 데스크로스 발생할게 확실시 된다.

데스크로스는 50일 이동평균(MA)이 200일 MA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말한다. 차트에서 비트코인은 4만3800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200일선은 4만8000 달러 선에 걸쳐져 있다. 50일 선이 200일 선아래로 내려가는 추세를 돌리기는 어려워 보인다.

라크 데이비스는 “BTC 역사상 데스 크로스가 8번 있었는데 4번은 (대략) 바닥 부근에서 발생했고, 4번은 데스크로스 이후 30, 60, 61, 65%의 투매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9번째 데스크로스는 어떨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11일 오전 7시39분 송고한 ‘[전문가 코멘트] BTC 데스크로스 발생 임박, 2월초 $34K 갈수도–맥시멀리스트 비트코인 아카이브’ 기사 전문 참조

약세장이 깊어지면서 강세론자들 사이에서도 비트코인의 추가 약세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익명의 비트코인 뉴스 전달자인 비트코인 아카이브는 “비트코인이 데스크로스(Death Cross)를 향해 접근하고 있다”면서 차트를 공유했다.

가장 최근에 발생한 데스크로스는 지난 6월인데, 데스크로스 이후 31일간 비트코인 가격이 20% 더 떨어졌다.

비트코인 아카이브는 “데스크로스가 발생하고 지난번 예가 반복된다면 2월 9일 쯤에 비트코인 가격이 3만4000 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 지켜보자”고 말했다.

78만4000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비트코인 아카이브는 통상 뉴스를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존버를 외치는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로 이번처럼 우울한 분석을 전달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비트코인 데스 크로스 발생은 금주 중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고승범 “회색코뿔소가 온다”…전문가들 “가계부채·자산가격 폭락 등 대비”(종합)

[전문가 코멘트]비트코인(BTC) 역사상 가장 큰 강세장 준비됐다–마이클 반 데 포프

[전문가 코멘트] BTC 데스크로스 발생 임박, 2월초 $34K 갈수도–맥시멀리스트 비트코인 아카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