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지갑 치보(Chivo)가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이후 일주일만에 50만명의 사용자를 모았다.


또 엘살바도르 정부는 송금편의를 위해 미국에 치보 비트코인 ATM기 50대를 설치했다. 엘살바도르는 국내에 비트코인을 사고 팔고 송금할 수 있는 치보 ATM기 200대를 설치했다.

미국 거주 엘살바도르 사람들은 모국에 송금할 때 치보 ATM기와 치보지갑을 이용해 수수료를 내지않고 즉각적으로 송금할 수 있게됐다. 치보지갑은 0.01달러 상당의 비트코인도 송금할 수 있다.

비트코인 메거진은 14일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트윗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공개헀다고 보도했다.

미국내 비트코인 ATM기가 설치된 지역은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 시카고, 댈러스, 휴스턴, 엘파소, 엘도랄, 라레도, 맥앨런 지역이다.


부켈레 대통령은 치보가입자가 급증함에 딸 일부 기술적 어려움이 발생했으나 95%는 이미 해결됐고 나머지 문제도 몇일내로 해결될 것이라고 얘기했다.

또 비트코인을 받지 않아도 처벌하지 않는데도 맥도날드, 스타벅스, 웬디스, 달러 시티, 차이나 웍, 그리고 피자헛 등의 비트코인을 받고있다.

또 엘살바도르의 대형은행인 Banco Cuscatlán도 이미 비트코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더리움, 가짜 블록체인 공격받아– 일부 노드 속았지만 곧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