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이 4월 이후 처음으로 4일 연속(뉴욕 기준) 상승, 3만4000 달러를 두고 공방을 벌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4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연속 상승한 뒤 6만4000 달러 선에서 최고점을 찍고 50% 이상 하락하는 조정 장세를 보여왔다.

하락 기간 중에는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중단과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 정책 등 악재가 연이어 터졌었다.

비트코인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일론 머스크, 잭 도시, 캐시 우드의 라이브 토론 이후 상승 반전한 뒤 24일까지 4일 연속 상승했다.

일론 머스크는 이날 환경 문제를 이유로 중단했던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가 재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 “나와 테슬라, 스페이스 X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비트코인에 대해 펌핑은 해도 덤핑은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은 3만4000 달러를 돌파한 뒤 소폭 하락해 지금은(한국시간 6시 20분) 전일보다 4.23% 상승한 3만390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을 공유한 비트코인 아카이브의 트윗에는 “바닥을 찍었다”는 댓글이 많았다.

중국에서 쫓겨난 채굴업자들이 북미를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머스크발 악재도 일부 해소됐다. 비트코인이 바닥을 찍고 상승추세로 돌아선 것인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다시 받을 가능성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