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옵션 거래에 대한 결정을 연기하고, 이에 대한 공개 의견을 요청했다고 크립토뉴스랜드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EC는 이 금융 상품에 대한 방향성을 결정하는데 공공의 의견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SEC 발표에 따르면 공개 의견 제출 기한은 21일이고, 반박 의견에 대해서는 추가로 14일이 허용된다.

Cboe 거래소, BOX 거래소 LLC, MIAX 국제 증권 거래소 LLC, 나스닥 ISE, LLC, 뉴욕증권거래소 아메리칸 LLC는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옵션 거래를 도입할 것을 제안한 상태다.

SEC은 이 비트코인 ETF 옵션이 주식 옵션과 유사하게 규제해야 하는 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주식에 적용되는 같은 포지션 한도가 이 ETF 옵션에도 적용되어야 하는지, 비트코인의 시장 공급이 이러한 한도에 영향을 미쳐야 하는 지에 대한 질문이 제기됐다.

최근 몇 달 동안 비트코인 ETF에 대한 옵션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아이디어는 일부 지지를 얻었으며, 지지자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투자자들에게 헤징 및 위험 관리를 위한 더 나은 메커니즘을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관점은 SEC에 제출된 이전 공개 의견에서도 지지를 받았다.

비트코인 ETF에 대한 옵션 거래 허용은 암호화폐 시장이 단계적으로 성숙해 가는 것으로, 금과 같은 다른 상품도 이같은 경로를 통해 성장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디커플링 시작하나…S공포에 미 증시는 하락, BTC는 반등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