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알트코인 투자수요가 매우 높아요. DeFi나 NFT같이 핫한 이슈가 있는 코인인데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좋은 코인을 미리 발굴해 글로벌 대형 거래소나 국내 거래소 상장 전에 구입한다면 투자 이익을 얻을 수 있죠. [핫! 코인] 코너와 (코린이를 위한 101가지) 코너에서 몇 번 다룬 내용을 종합했어요. 어떤 코인을 살 지는 미리 파악해야 해요. 그런 뒤 국내 거래소에 없을 떄 접근하는 방법이죠.

1)탈중앙화 거래소(DEX)를 이용하는 방법

업비트에는 176개 코인이, 빗썸의 원화마켓에는 149개의 코인이 거래되고 있어요. 디파이(DeFi) 대장코인 유니스왑에서는 무려 1867개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어요. 이더리움 기반이면  다른 코인끼리 서로 거래도 가능해요. 거래쌍이 2458쌍이나 돼요. 분산 거래소이기 떄문에 누구나 자신이 개발한 코인, 또는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올릴 수 있어요. 쌍으로 예치하죠. 그래서 거래 가능 코인이 많아요. 두 코인의 거래 비율을 정해 올리면. 사고자하는 사람과 팔고자 하는 사람만 있으면 언제든지 거래가 가능해요. 가격만 적당하다면요.

팬케익스왑은 347개, 스시스왑은 211개 코인을 거래할 수 있어요. 물론 거래를 위해서는 해당 코인을 보관할 수 있는 지갑이 필요해요. 이더리움지갑의 대표는 메타마스크예요.

2)메타마스크의 중개기능과 스왑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메타마스크는 이더리움위에서 탄생한 코인을 저장하는 지갑으로 출발했어요. 지금은 코인을 구매하길 원하는 사람과 거래소를 연결해 주는 중개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핫한 코인을 미리사고자 하는데 어디서 사는지 모를 때 메타마스크를 이용하면 구할 수 있어요, 직접 유니스왑 등 DEX거래소를 이용하거나 중앙거래소를 이용해 구할 수 있다면 좋겠죠.

그러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요. 메타마스크는 중개 기능을 통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죠. 고객은 대신 수고비는 지불해야겠죠. 메타마스크는 한 걸음 더 나가 토큰 스왑 기능을 추가했어요, 모바일 업그래이드 버전을 다운받으라고 최근 공지했어요. 거래소에서 구매하지 않고 직접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아직 초기지만 메타마스크를 통해 내가 원하는 토큰을 교환할 수 있게됐어요. 메타마스크는 바이낸스와도 통해요.

3)바이낸스상장 코인을 구입하는 방법

바이낸스는 거래소지만 또한 네트워크예요. 느리고 수수료가 비싼 이더리움의 빈틈을 파고 들어 디파이와 NFT 프로젝트를 다수 유치했어요. 바이낸스가 지원하고 상장시킨 토큰 중 장래성이 있는 토큰을 미리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죠.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죠. 또 바이낸스 브리지를 이용하면 이더리움이나 트론 등 다른 네트워크에서 사용하는 토큰을 바이낸스로 가져와 사용할 수 있어요. 바이낸스 네트워크의 토큰을 이더리움이나 트론으로 옮길 수도 있죠. 바이낸스지갑이나 메타마스크를 이용하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