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업비트나 빗썸에 코인이 상장되면 가격이 급등해요. 누군가는 거래소 상장 전에 코인을 싼 가격에 사둔 뒤 가격이 급등할 때 팔아서 돈을 벌죠. 이게 뭐지? 돈 되나 보다, 뒤늦게 뛰어들었다가 약간의 돈을 벌기도 하지만 고점에 물려 ‘흑우’가 되는 경우도 다반사에요. 어떻게 하면 거래소 상장 전에 미리 코인을 사둘수 있을까요?

최근 탈중앙금융(DeFi)과 대체불가토큰(NFT)이 핫해요. DeFi나 NFT 토큰 대부분이 이더리움위에서 구동하는 토큰들이죠. 메타마스크는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보유하는 지갑이죠. 단순한 지갑은 아니에요. 거래소를 연결하는 브로커 기능을 가지고 거래를 지원하고 있어요. 이더리움 위에서 작동하는 프로젝트의 코인들을 해외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죠.

DeFI나 NFT 토큰의 극히 일부만이 국내 거래소에 상장돼 있죠. 메타마스크를 이용해 본인이 원하는 토큰을 미리 구매할 수 있어요. 어떤 토큰을 구매할 지는 미리공부해야 해요. ‘탈중앙앙화’, ‘복제불가능의 유일함’ 등 블록체인의 특성을 잘 활용한게 탈중앙화금융과 대체불가토큰이죠. 디지털세상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려는 혁신적인 기업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메타마스크를 이용해 이들에게 투자할 수 있다는 예기죠. 물론 공부해야 해요. 메타마스크말고 유니스왑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 해외거래소에서 직접거래하는 방법도 있어요. 메타마스크를 이용하는게 수수료는 조금 비싸지만 시간과 노력은 절약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죠.

암호화폐 시장은 이제 초기단계예요. 가능성은 크지만 가격위험도 크고 스캠코인도 많아요. 공부하면서 기회를 찾아야만 성공가능성이 높아져요. 메타마스크도 그 중 하나예요. PC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