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과 스테이킹(Staking)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인원은 유저들이 매틱토큰(MATIC)을 스테이킹해 보상 받을 수 있도록 메틱 네트워크의 사전-스테이킹(Pre-Staking)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테이킹은 보유한 암호화폐를 일정 기간 동안 지분으로 걸어두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거래를 안전하게 기록하기 위한 합의 과정에 기여하거나 보상을 받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지분증명(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적용한 매틱 네트워크 생태계에서 스테이킹은 필수 요소다.

사전 스테이킹을 통해 매틱 네트워크의 스테이커(Staker)로 참여한 유저는 매틱 네트워크의 핵심 의사 결정자 자격을 갖추게 된다.

매틱 네트워크 관계자는 “세심한 검토와 연구 개발을 마치고 코인원에서 3단계의 스테이킹 과정 중 첫 단계인 사전-스테이킹을 시작하게 됐다”며 “한국 블록체인 시장의 중요성을 인지하며 한국에서의 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틱 네트워크의 파트너로는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이더글로벌(ETHGlobal) 등이 있으며, 최근 알파-메인넷(Alpha-Mainnet)을 출시해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메인넷 위에서 손쉽게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image_printPrint